2020.11.22 (일) 22:00 AFC 챔피언스리그 전북현대 vs 상하이상강
2020.11.22 (일) 22:00 카타르 중립구장에서 전북현대와 상하이상강이 만납니다.
●전북 현대
2월에 열렸던 2경기에서는 1무 1패의 기록을 얻었습니다. 리그와 FA컵까지 모두 성공했고 ACL우승을 노리고 있는데요. 공격수였던 이동국 선수가 은퇴하고 미드필더 쿠니모토 선수와 수비수 이용 선수까지 부상으로 이탈하긴 했으나, 미드필더 손준호 선수와 수비수 이주용 선수가 대표팀에 소집된 이후로 코로나 확진자가 생겨서 팀에 합류하지 못한 채 다시 귀국하고 말았습니다. 핵심이 되는 미드필더를 잃었다는 점에선 매우 아쉽긴 하지만, 공격수 구스타보 선수와 바로우 선수가 가세하면서 앞서서 열린 조별리그 2경기와는 다르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리그와 FA컵을 연달아서 우승했던 폼이 있기에 이번에도 충분히 기대해볼 만한 대결인 것 같습니다.
●상하이상강
이 팀은 시드니FC와 열린 대결에서 승리를 얻으며 첫 승을 신고한 바가 있습니다. 그러나 슈퍼리그 토너먼트에서도 보여주었던 경기력이 매우 아쉽다는 게 특징인데요. 공격수 아르나우토비치 선수와 미드필더 오스카 선수까지 결장했고, 공격수 헐크 선수와 로페즈 선수 등의 핵심 자원들도 흐름이 부진하는 등 다양한 불안요소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주전 골키퍼인 양 준링 선수가 빠지면서 후방 부분에 문제가 생기고 있다는 것도 아쉽습니다. ACL에서는 네 번 정도를 만났지만, 지금까지 1승도 얻지 못했다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고전할 가능성도 충분히 많아 보입니다.
홈팀의 경우 부상자들이 생기면서 예상하지 못했던 전력의 누수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워낙 이 팀이 가지고 있는 선수층이 두껍다는 점은 큰 강점입니다. 공격수 구스타보 선수와 바로우 선수의 가세로 인해 앞에서 열렸던 ACL 2경기와도 또 다른 플레이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슈퍼리그 토너먼트에서 보였던 부진이 지난 번 대결에서도 여실히 보여주었던 원정팀을 상대로는 충분히 승리를 얻을 것입니다. 부진한 경기력에 이어서 공격수 아르나우토비치 선수와 미드필더 오스카 선수가 출전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확실하지 않다는 점을 볼 때 공격수 구스타보 선수와 바로우 선수 등 무기가 잘 갖춰져 있는 홈팀이 전북현대 상하이상강전에서 -1 핸디캡도 극복할 것이며 2.5 기준 오버를 예상합니다.
전북 현대 승
2.5기준점 Over
●스포츠분석정보공유방●
라스정보공유방입니다.
open.kakao.com
코드 5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