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2020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2차전 두산 vs NC

차돌로 2020. 11. 18. 15:56

NC 다이노스가 2020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NC는 2016년 창단 후 처음으로 포스트 진출에 성공했으나 두산에게 4전 전패를 당한 설욕을 풀었습니다.

KS-2차전 0-1 기선 제압은 NC 가을에이스와 플렉센과 토종에이스의 맞대결 구창모의 맞대결 기대됩니다.

 

●두산

믿었던 알칸타라 선수가 무너지면서 아쉬운 패배를 기록한 1차전이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플렉센 선수가 선발등판 하는데요.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3이닝동안 1안타 무실점으로 세이브를 기록하며 호투를 보여주면서 이번 가을 야구에서 가장 좋은 피칭을 보이는 투수 중 하나입니다. 5일간의 휴식은 경기력에 지장이 없고 오히려 좋은 컨디션의 몸을 만드는데 필요한 생각이라 듭니다. 다만 직전 경기 1,2루 찬스에서 병살타가 나왔고 NC 불펜 투수를 상대로 1점도 뽑아내지 못한 두산의 타선이 아쉬운 부분이며 불펜 싸움도 NC에게 밀리며 1차전을 내주게 되었습니다.

 

 

●NC

구창모 선수가 선발로 등판하는 NC입니다. 직전 등판은 삼성 원정경기로 5이닝 동안 3실점을 하면서 아쉬운 피칭을 보여준 상황속에 18일의 휴식끝에 오랜만에 등판하는 상황입니다. 체력적으로 부담이 적을 수 있지만 3주에 가까운 공백 시간으로 정상 컨디션이 아닐 수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두산 상대로 좋았던 점으로 보아 초반부터 무너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알테어 선수가 5타점을 기록하면서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불펜 투수들 역시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2점차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구창모 선수가 정규시즌에 좋은 활약을 보이며 9승을 기록했고 평균자책점 1.74로 좋은경기력을 유지했었던것과 두산상대로 정규시즌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것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플렉센은 정규시즌 3.01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으나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객관적으로 구창모 선수가 플렉센 선수보다 우위에 있지만 경기력 부분에서는 플렉센의 폼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두산의 어제 타격 컨디션을 보아 2차전은 저득점 경기가 예상됩니다. 8.5 언더 예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