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12 (토) 18:00 WKBL 삼성생명 KB스타즈
2020.12.12 (토) 18:00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삼성생명과 KB스타즈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KB에게 잘 비볐던 삼성, 오늘 KB 상대로 맞대결 첫 승 가능 할까요?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KB를 만나도 리바운드에서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2개 내외 차이를 보이고 있어 슛의 정확도만 살릴 수 있다면 오늘 해 볼만한 경기입니다. 박하나의 3점이 조금씩 올라오는 상황이며 윤예빈의 성장속도도 매우 빨라 이제는 삼성생명의 주요 스코어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생명은 외곡을 던져 줄 선수가 많지 않다는 점이 상성상 KB와 경기할 때 항상 고전하는 이유입니다. 골 밑에 박지수라는 확실한 득점원이 존재하기에 KB를 괴롭히려면 외곽 3점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삼성생명에서 외곽자원은 박하나와 김보미 그리고 윤예빈 정도인데 박하나와 김보미는 포지션이 겹치고 윤예빈은 3점 보다는 돌파를 선호해 박하나 정도가 전부입니다. 그래서 김단비 같은 식스맨의 활약이 그 어느때 보다도 중요한 경기입니다.
●KB스타즈
삼성생명을 상대로 11연승 중입니다. 삼성생명에게 만큼은 강했던 KB입니다. 직전 신한은행과의 매치에서 무려 4명의 선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면서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최희진의 3점슛감이 많이 올라온 상황이며 염윤아 역시 경기력이 많이 올라온 상황입니다. 물론 박지수의 골 밑 장악력이 7개의 어시스트를 할 수 있었으며 우리은행전 패배 이후 다시 팀을 추스린 모습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경기가 지나갈 수록 외곽 수비가 점점 엷어 지면서 3점을 많이 맞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경기에서도 비슷한 상횡이 연출 된다면 다소 고전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으며 평소보다 외곽 수비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강아정은 직전 경기에서 14득점을 해 주었지만 슛 감각은 여전히 좋지 못합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6개의 3점을 던져 단 1개만 성공시킬 정도로 안 좋습니다.
삼성생명이 KB를 상대하기는 버겁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한별과 배혜윤이 골 밑에서 버티고 있다 하더라도 최근에는 체력 안배를 위하여 동시에 두 선수를 기용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오늘은 상대적으로 다른 경기 보다는 둘이 뛰는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지수의 높이는 높고 삼성생명은 뻑뻑한 공격흐름이 예상되고 외곽이 터져 주면 그나마 팽팽한 경기를 할 수 있겠으나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 오히려 최근 최희진의 슛감이 좋아 보이며 강아정이 제 몫만 해준다면 그래도 KB가 더 유리한 경기를 할 듯 합니다. 11연패에는 다 이유가 있어 보이며 KB가 무난히 승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핸디까지 극복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고, 두 팀 수비에 치중을 할 것으로 보여 저득점을 추천합니다.
146.5 기준 언더
스포츠분석정보공유방★
스포츠분석 스포츠정보공유 스포츠 스포츠토토 프로토
open.kakao.com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 자유롭게 들어오셔서
서로 의견 공유하면서 지내실 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