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12월 27일 (일) 21:00 프리미어리그 리즈 번리

 

2020.12.27 (일) 21:00 엘런드 로드에서 리즈와 번리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대승과 대패를 오가는 리즈, 번리전에는 어떤 모습 보여줄까요?

 

●리즈

이전 맨유 원정에서 2-6 대패를 당했습니다. 올 시즌 평균 2.14실점이나 내주며 수비 불안에 시달리고 있고, 최근 4경기에서도 무려 13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진이 완전히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이전 경기에서 수비의 중심인 쿠퍼(CB)마저 부상을 당했습니다. 물론 요렌테(CB)의 복귀가 예정되어 있지만 장기 부상을 당했던 선수였기 때문에 단숨이 경기력을 끌어 올리는 것은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게다가 번리가 이전 경기에서 골 감각을 끌어 올렸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 대량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리즈도 뱀포드(ST)라는 확실한 무기가 있습니다. 이전 경기에서는 침묵했지만 뱀포드는 올 시즌 14경기에서 9골을 뽑아냈을 정도로 마무리 능력이 확실합니다. 클리치(CM)의 정확한 볼 배급 능력과 해리슨(LWF)이 측면에서 선보이는 파괴력 역시 수준급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하피냐(RWF)까지 리그 적응을 마친 상황이고, 이번 경기에서도 2골 이상의 대량 득점을 기대해도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번리

이전 울버햄튼 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미(CB)가 부상에서 돌아온 이후 최근 3경기에서 단 1실점밖에 내주지 않을 정도로 탄탄한 수비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번리는 기본적으로 라인을 낮춰 수비에 전념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에는 웨스트우드(CDM)까지 PK 박스 안쪽으로 내려오며 5백 같은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즈의 공격력이 막강하긴 하지만 대량 실점을 내줄 가능성은 낮습니다. 게다가 이전 경기에서 우드(ST)와 반스(ST)가 나란히 득점포를 가동한 점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물론 여전히 우드의 머리를 노린 단순한 공격 패턴이 지속되고 있지만 리즈에는 191cm나 되는 우드의 제공권을 막을 수 있는 장신 센터백 자원이 없습니다. 우드의 공중 폭격이 적중할 전망입니다.

번리의 최근 수비력이 안정적이긴 하지만 리즈의 파괴력이 엄청납니다. 양쪽 측면과 중앙에서 골 찬스를 만드는 능력까지 모든 지역에서 리즈의 득점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물론 장신 센터백이 없다는 점은 우드의 제공권을 막지 못한다는 뜻이 되겠지만 홈 이점까지 안고 있는 리즈가 승리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양 팀 모두 득점에 성공하며 다득점 경기를 예상합니다.

리즈 2.5 기준 오버

open.kakao.com/o/gDFyoVIc?

 

스포츠분석정보공유방★

스포츠분석 스포츠정보공유 스포츠 스포츠토토 프로토 프로농구 프로배구 NBA 느바 축구 해외축구 하키 정보 공유 분석

open.kakao.com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 자유롭게 들어오셔서

서로 의견 공유하면서 지내실 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