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2020.12.17 (목) 04:30 분데스리가 쾰른 레버쿠젠

 

2020.12.17 (목) 04:30 라인에네르기슈타디온에서 쾰른과 레버쿠젠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무패행진 1위' 레버쿠젠, 쾰른전에서 3연승 도전 성공할까요?

 

●쾰른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 기스돌 감독이 활로를 찾았습니다. 철저한 선수비-후역습 전략으로의 회귀입니다. 지난 시즌 막판까지 우트 (FW)와 헥토르(DMF) 등의 존재로 색다른 지공 전략을 구상했지만, 우트의 원 소속팀 복귀(샬케 복귀)와 헥토르의 영향력 감소 등으로 제 색을 완벽히 상실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선수비-후역습 위주의 운영으로 전환하는 것이 이상적인 선택이었습니다. 레버쿠젠이 유독 역습에 능한 상대에 약점이 많았다는 점은 이들에게 매우 큰 긍정 요인으로 보입니다. 근래 역습의 전초 기지로 낙점된 두 옵션은 다름 아닌 틸만과 두다 이 두 선수 모두 전형적인 1선 옵션들은 아닙니다. 다만 빠른 발로 상대의 배후 공간을 공략할 수 있고, 2선의 기능까지 맡아 볼 수 있는 적절한 멀티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까지의 선전을 위한 필수 요소로 ‘빠른 전개 능력’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불행하게도 이번 일정에서 두다(AMF, 퇴장 징계)가 출전할 수 없게 됐습니다. 렉사베카이(AMF, 10경기 2골 1도움)를 전진배치하거나, 거구의 모데스테(FW, 3경기 0골 0도움)로 약점을 메우는 것이 능사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몇 일정에서의 우월했던 역습 매커니즘을 온전하게 구현하지는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렇다고 레버쿠젠과의 운영 싸움에서 한 수 위의 노련한 대응을 할 전력은 아닙니다. 난항은 피할 수 없겠습니다.

●레버쿠젠

최근 화끈한 화력과 안정적인 수비 조직을 구축하게 되면서 리그 최상위권으로 뛰어오르게 됐습니다. 지난 슬라비아 프라하와의 격돌(4-0 승)에 이어, 호펜하임과의 승부(4-1 승) 역시 4골 대량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일정을 치른 후, 바이에른 뮌헨과의 홈 승부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이번 일정은 철저하게 ‘쉬어 가는 일정’으로 여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100% 순도의 최정예 구성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부상 복귀 후, 경기력 점검이 필요한 알라리오(FW, )와 S.벤더(DF)가 약 45분 정도의 출전 기회를 받을 것으로 보이며, 디아비(AMF)와 바일리(AMF), 아미리(AMF) 등 이른바 ‘주력 1-2선 라인’의 경우, 60분 이상의 출전은 지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주력 자원들과 서브 전력을 통틀어서 전반적으로 측면 공략에 특화된 1-2선 구성이 가능하다는 점은 큰 강점입니다. 최소 1골 이상의 갭은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쾰른의 상승세는 인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근래 상승세의 주원동력으로 꼽던 두다(AMF)의 부재로 역습의 구심점을 상실했습니다. 스키리(DMF)와 렉사베카이(AMF) 등 주요 2-3선 자원들이 필요 이상의 부담에 직면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버쿠젠은 다음 일정을 위해 주력 자원들을 철저하게 아낄 가능성이 높지만, 대체 옵션들이 하나 같이 발 빠른 전개 능력을 갖추고 있고, 활동량도 많습니다. 쾰른의 주력 옵션들이 감당하기 힘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패, 오버(2.5 기준) 베팅을 예상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레버쿠젠 승

open.kakao.com/o/gDFyoVIc?

 

스포츠분석정보공유방★

스포츠분석 스포츠정보공유 스포츠 스포츠토토 프로토 프로농구 프로배구 NBA 느바 축구 해외축구 하키 정보 공유 분석

open.kakao.com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 자유롭게 들어오셔서

서로 의견 공유하면서 지내실 분

환영합니다.